정보/리뷰

[제품리뷰] 프로쉬 식기세척기 세제 사용 후기

밍또스타 2021. 12. 1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밍또스타입니다.

얼마 전 삼성 비스포크 식기세척기를 설치했었죠.

 

2021.12.06 - [정보/리뷰] - [제품 리뷰] 삼성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빌트인 12인용 설치/사용후기

 

[제품 리뷰] 삼성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빌트인 12인용 설치/사용후기

안녕하세요. 밍또스타입니다. 얼마전 이사를 하게 되었어요. 새로운 집으로 이사온지 일주일이 되었지만 아직도 정리할게 남았다는 게 믿어지지 않습니다😂 이전에 살았던 집은 전세라서 꾸미

mingandrang.tistory.com

 

저는 식기세척기 사용이 처음이라 식기세척기 전용세제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몰랐어요.

식기세척기가 오길 기다리면서 미뤄놨던 설거지는 산더미인데... 막상 식기세척기 전용세제가 없어서 식기세척기를 사용하지 못하는 상황이라니.....ㅜㅜ

 

점점 쌓여가는 설거지들...

부랴부랴 식기세척기 전용세제를 알아보고 구입했습니다.

 

제가 알아본 제품은 친구가 추천해준 에코버와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프로쉬였는데요,

구입한 제품은 프로쉬로 구입하였습니다. 

 

프로쉬로 선택한 이유는 에코버나 프로쉬나 친환경/올인원(세제+린스) 이라는 공통 특징이 있었으나 프로쉬가 당일배송가능하다는 점에서 선택했습니다.

 

 

주문 후 다음 날 바로 도착한 프로쉬 식기세척기 세제.

박스 안에는 타블릿 형태의 식기세척기 세제가 30개입 들어있었습니다. 

강한 향을 선호하지 않아서 베이킹소다 향으로 주문했습니다.

 

구입 당시에는 1+1 행사중이어서 총 2박스 구입하게 되었네요.

 

 

많은 분들이 타블릿 1개를 다 쓰기엔 양이 많다고 하셔서 나눠쓰기 위해 반으로 나누는 모습입니다.

생각보다 딱딱하고, 칼로 자르면 가루가 많이 발생해요. 

 

딱딱하지만 인내심을 가지고 반으로 나눈 프로쉬 식기세척기 세제입니다.

마침 비어있는 밀폐용기가 있어서 반으로 나눈 세제를 넣어 보관하기로 하였습니다.

 

남은 타블렛은 추후에 다시 반으로 나눠 용기에 넣어둘 생각이에요.

 

세제를 반으로 나누다 떨어진 가루들은 종이컵같은데 보관해두었다가 설거지 양이 적을때 식기세척기에 투입할 예정입니다 ㅎㅎ

 

그럼 이제 삼성 식기세척기 + 프로쉬 세제의 세척력을 보러 가야겠죠.

(더러움 주의)

 

반응형

 

 

계란 노른자가 들러붙은 밥그릇(왼쪽) / 돼지고기 김치 찌개를 담았던 국그릇(중간) / 김치찌개를 했던 냄비(오른쪽)

 

을 차곡차곡 식기세척기에 쌓아줍니다.

 

 

식기세척기에 냄비 1개와 미니 후라이팬 2개를 포함해서 미뤄왔던 설거지 전체를 적재했습니다.

그리고 잘라놨던 프로쉬 식기세척기 세제 반개를 넣고 자동코스 선택.

 

약 2시간 30분 뒤 완료 알람음이 울립니다.

설거지가 완료된 식기 세척기 내부 모습은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식기세척기 세제를 넣어두었던 세제 투입구에는 남아있는 잔여 세제 없이 깔끔하게 다 사용이 되었네요.

 

 

돼지 기름이 많았던 설거지들이지만 식기는 깨끗히 씻겼습니다.

전골냄비에 말라붙어 있던 고춧가루들도 깔끔히 세척되어 제거된 모습.

 

하지만 아래 사진 처럼 물자국이 남아있는 것을 볼 수 있었는데요.

설거지 양에 비해 세제 양이 많았던 모양일까요...... 세척력은 조금 아쉽네요.

 

 

물자국만 없었더라도 만족했을텐데.... 어서 프로쉬를 다쓰고 에코버 제품과 비교해보고 싶네요.

 

여기까지 프로쉬 식기세척기 세제의 사용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