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리뷰

[맛집 리뷰] 전주 한옥마을 가맥집 초원 편의점 방문 후기 (초강추!!)

밍또스타 2021. 11. 1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밍또스타입니다~

지난번 포스팅에 이어서 전주 맛집 이야기를 더 해볼까 해요!

 

가맥집이라고 아시나요?? 

가게 맥주집의 줄임말인데, 동네 슈퍼마켓(구멍가게)에서 맥주와 안주거리를 파는 곳을 말합니다!

 

전주 한옥마을에는 많은 가맥집들이 있는데, 저희는 현지 맛집으로 유명한 초원 편의점에 다녀왔어요!

 


 

 

 

초원 편의점은 전주 경기전에서 대로 쪽으로 빠져나온 맞은편 골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골목에 위치한 만큼 주차장이 따로 없었어요!

사실 맥주를 마시러 가는 목적이기 때문에 저희 일행들은 숙소에 주차 후 걸어서 방문하였습니다.

 

 

초원 편의점 앞 전경입니다. 일반적인 맥주집과 다른 풍경에 '제대로 찾아온 게 맞나' 싶었습니다.

가게 앞에 수북이 쌓은 맥주병과 박스들을 보고 맞겠거니 하고 들어갔어요 ㅎㅎ

 

저희가 방문했을 때는 단체 손님은 없었고, 동네 주민분들 2~3명이 한 팀으로 맥주를 드시고 계셨어요.

사장님께서는 장사에 사용하실 먹태를 손질하시는 중이었는데 저희 일행이 6명인지라 자리를 정리해 주셨습니다.

 

일행 중 이번이 2번째 방문인 분들도 계셨는데,

지난번 방문 때는 먹태를 망치(?) 같은 걸로 일일이 두드려 손질하고 계셨다고 해요.

 

정말 정성스러운 작업이 아닐 수 없습니다.

 

 

가게 내부 전경은 동네 식당 같은 푸근한 느낌이에요.

호프나 일반 술집 같은 분위기가 아니라 정말 지나가다 볼 수 있을 법한 동네 식당 분위기.

 

처음에는 이런 분위기가 낯설었는데, 오히려 시끄럽지 않고 저희 끼리 있는 기분에 일행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전주 한옥마을 가맥집 초원 편의점의 메뉴판입니다.

마른안주가 주류이고요, 저희는 여기서 황태 2마리 주문해서 맥주와 함께 마셨습니다.

 

경기도권에서는 소주 4000원 / 맥주 3000원 이 일반적이지 않나요? 

요즘 술 마시러 나가본 적이 없어서 정확히 얼마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제 기억에는 저 정도 금액 대였던 것 같아요.

 

심지어 서울권에서는 소주 6000원인 곳도 있다고 하는데, 초원 편의점에서는 소주 3000원, 맥주 2800원 에 술을 마실 수 있어서 동네 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듯해요.

 

그래서 그런지 다른 테이블에는 이미 맥주가 4병 이상 쌓여 있기도 했습니다 ㅎㅎㅎ

 

반응형

 

저희가 주문했던 황태와 찍어먹는 소스가 나왔습니다. 황태의 결이 사진에 다 담기지 않아서 아쉬울 뿐이에요.

 

연탄불에 구워서 겉면이 포슬포슬하게 일어나 있고, 씹었을 때 질기지 않고 으스러질 정도로 부드러운 식감입니다.

연탄불에 구우시면서 타지 않게 굽는 게 기술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통으로 구워져 나오는 터라 손으로 찢어먹어야 하는 불편함은 있었지만 손으로 찢기도 쉬웠고 이야기하며 같이 찢으니 금방 찢기도 하고 재미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간장소스는 저희가 아는 그 간장소스가 아니에요.

간장 베이스지만 달짝지근한 맛이 나면서 파와 고추로 단 맛을 깔끔하게 잡은 소스였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마요네즈가 있는 간장소스가 좋았습니다.

 


여기까지 전주 한옥마을 근처 가게 맥주집인 "초원 편의점"에 방문했던 후기였습니다.

제가 먹었던 먹태, 황태 중 맛으로 따라갈 수 없었던 맛집 of 맛집이었어요.

 

여담으로 저희는 기차 시간 때문에 떠난 후 일행들은 2차로 또 다른 가맥집에 방문했다고 하는데요.

똑같은 메뉴를 시켰지만 초원 편의점이 훨씬 맛있더라는 후기도 있었습니다. (일행의 주관적인 생각)

 

저도 같이 맥주를 마실 수 있었다면 참 좋았을 텐데............................ 너무 아쉽습니다.

남편한테는 꼭 다시 들리자고 약속할 만큼 너무 맛있었던 초원 편의점이었습니다.

 

2021.11.09 - [정보/리뷰] - [맛집 리뷰] 전주 한옥마을 비빔밥 전문 "한국집" 방문 후기

 

[맛집 리뷰] 전주 한옥마을 비빔밥 전문 "한국집" 방문 후기

안녕하세요. 지지난 주말에는 지인의 결혼식에 참석하기 위해 전주를 방문했습니다. 당시 (10/30), 전주는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를 유지중이었기에 결혼식장에 있는 뷔페를 이용하기 보다는 가

mingandrang.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