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리뷰

[제품 리뷰] 삼성 갤럭시 버즈 2 사용 후기

밍또스타 2021. 11. 2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밍또스타입니다.

요즘 밖에 나갈 일이 많이 없다보니 이어폰 쓸일이 없었어요.
그래서 가끔 버스를 탈 일이 있다면 원래 사용하고 있던 유선 이어폰을 챙겨다니곤 했습니다.

가끔 사용하는 유선이어폰이지만 사용할 때는 선 꼬임 때문에 정신이 없더라구요.
특히 코로나로 외부에서 상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어서 마스크 끈과 이어폰 줄이 꼬이는 경우도 발생하고 여간 불편한 점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얼마 전, 친동생이 갤럭시 버즈 2를 선물해주었어요.
어디서 2개가 생겨서 하나는 본인이 사용하고 나머지 하나는 저에게 준 것이었습니다.

선물 받은지는 11월 초였는데, 귀차니즘 때문에 최근에서야 사용하게 되어 갤럭시 버즈 2에 사용후기를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1. 제품 개봉


제가 받은 제품은 삼성 갤럭시 버즈2 화이트 색상이었습니다.
제품 상자에는 제품정보가 적혀있으나... 우리에게 중요한 것은 실제 제품 및 사용후기니 빠르게 넘어가도록 합니다.

제품 상자를 오픈하면 깔끔하게 포장되어 있는 갤럭시 버즈 2가 보입니다.

마저 분리하면 아래와 같이 충전 케이블, 본체, 여유 이어캡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선물받은거라 제가 색상을 선택할 수 없었지만, 화이트 is 뭔들 ㅎㅎ
깔끔한 외관이 마음에 듭니다.

반응형


동글동글한 외관이 귀엽네요.
케이스는 5cm x 5cm x 약 2.8cm 정도로 작고 컴팩트합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소개된 스펙 기준으로
무선 이어폰과 케이스 무게도 합쳐서 46.2g (이어폰 : 5g / 케이스 : 41.2g) 이라고 합니다.

숨겨져 있던 사용설명서 발견!
제 주변에 계신 많은 분들은 사용설명서를 잘 안읽어보시더라구요..
저는 꼭 챙겨 읽는 편이라 참고용으로 한 번 쭉 읽어보았습니다.

2. 내 핸드폰과 연결하기


갤럭시 버즈 2와 핸드폰을 연결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특히 삼성 핸드폰을 사용중이라면 이미 설치되어 있는 갤럭시 웨어러블(Galaxy Wearable)어플을 실행해주면 됩니다.

스마트폰이 나오면서 삼성으로 8년 사용했지만 버즈 2를 사용하기 전까지 이런 어플이 있는지 몰랐네요.


갤럭시 웨어러블 어플을 실행하면 내 핸드폰과 버즈 2를 자동으로 연결해줘서 연결에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잠시 대기하면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및 연결이 완료됩니다.
연결 완료 후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갤럭시 버즈 2 설정을 커스터마이징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3. 실제 사용 후기


1. 노이즈 캔슬링 (★★★★★)

지금 이 포스팅은 카페에서 갤럭시 버즈 2로 노래를 들으면서 작성 중 인데요.
갤럭시 웨어러블 어플에서 노이즈 캔슬링으로 설정하면 카페 소음 (원두 그라인딩, 카페 노래, 대화 소리 등)이 확실히 차단되는 효과가 있었습니다.


2. 착용감+착용시 외관 (★★★★★)
갤럭시 버즈 2는 가벼워서 그런지 귀가 작은 저에게도 장시간 착용에 불편함없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귀(+귓구멍)이 작은편이라 장시간 이어폰 착용이 어렵습니다. (오래사용하면 귓구멍이 아프고, 이어폰이 미끄러짐)

단순 유선 이어폰을 사용해서 발생하는 문제인 줄 알아서 중소기업의 무선이어폰을 구입해 사용해본 적이 있는데요.
무게도 무게지만, 크기 및 착용감이 유선 이어폰과 다를 바 없었고, 착용 후 귀 옆으로 튀어나와 프랑켄슈타인이 연상되었기 때문에 얼마안가 버렸습니다.ㅎㅎ....



3. 사운드 (★★★★★)

사운드는 개인적인 취향이 반영되는 부분입니다만, 저는 사운드에 다소 아쉬운 부분이 느껴졌어요.
평소에 사운드 바로 음악을 감상해서 그럴 수 는 있겠지만 베이스가 제 기준 조금 약하게 느껴져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이 부분은 개인적인 의견이 아주 많이 반영되었으니 참고만 해주세요!

++ 갤럭시 웨어러블 어플에서 이퀄라이저를 통해 취향에 맞게 설정 가능합니다. 베이스가 약하다고 느낀 부분을 저음 강조 모드로 설정하니 제 취향의 사운드로 들을 수 있었어요! 그래서 별점 4에서 5로 변경!


4. 배터리 (★★★★☆)
무선이어폰 단독 사용 시 최대 5시간, 케이스로 충전 시 20시간까지 사용가능합니다.
단독 사용시 5시간은 체감상 조금 짧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주변에 무선 이어폰으로 업무하시는 분들을 많이 보아서 일까요...

제가 겪은 불편함은 아니지만 주변 지인들 입장에서는 조금 아쉬울 것 같다는 생각에 적어보았습니다.

4. 총평

선물 받아 내돈 내산은 아니지만, 무선 이어폰을 처음 사용하는 사람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특히 업무 상 무선 이어폰을 장시간 사용해야하는 분들께 착용감 면에서 좋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드네요.

++ 포털에서는 최저 12만원 선부터 15만원 까지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어서 가성비가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