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성장일기

스마트 스토어 성장일기 : 9일차_네이버 쇼핑 검색 광고

밍또스타 2021. 8. 11.
728x90
반응형

오늘은 오픈 9일차

 

8일차 일기를 쓰지 못했지만 유입늘리기의 일환으로 네이버 쇼핑 검색 광고를 사용하였다.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를 설정하는 법은 다양한 포털에 검색하면 

전문가 분들이 알려주는 방법으로 설정하였다.

 

그 중에서도 내가 집중하고 있는 상품의 유입 키워드를 알고자 광고단가를 조금 올려놨었다.

광고단가가 높으면 노출수도 늘어날 테니깐

 

그 후 어제 밤에(새벽에) 잠이 오지 않아서 옛날 싸이월드 투데이 체크하듯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센터에 실시간 통계를 확인했는데 

광고로 인한 검색유입이 30분 사이에 8명이 있었다.

 

오잉 

어떤 상품을 가장 많이 검색했을까..

어떤 키워드로 유입되었을까..

 

기대를 가지며 키워드 분석칸을 봤는데, (검색어 없음) 으로 뜨는것ㅠㅠ

이게 무슨말이지? 

 

검색어를 입력했으니 광고가 노출되었을거고

그래서 클릭/유입되었을 텐데 검색어가 없다는게 어이가 없었다.

 

밤 사이 일어난 일에 대해 아침에 바로 검색을 했다.

 

일단 이런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네이버 쇼핑 검색 광고를 만들고 난 후 오른쪽의 캠페인 설정에서 수정을 클릭하고

이어지는 설정창의 고급옵션에서 "추척기능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되어 있던 것을

"자동 추적 URL 파라미터"로 변경하여 해결가능 하다.

 

하루 사이에 광고비로 약 2500원 정도의 광고비가 빠져나갔다. 

적은 돈이지만 사실 어떤 키워드로 유입되는지 데이터를 쌓을 목적이 컸던만큼

너무 쓰라린 경험이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