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성장일기

스마트스토어 4일차 성장일기

밍또스타 2021. 8. 5.
728x90
반응형

스마트 스토어 사장님이 된지 어느새 4일차가 되었다.

 

맘 편하게 시작한 일이었는데 밤새 스마트 스토어에 시달리는 꿈을 꾸는 것을 보니

무의식적으로 많은 신경을 쓰고 있었나보다.

 

 

3일차 일기에서 남편과 실전 경험을 할겸 물건 구매하고 주문을 직접 넣어보는 연습을 하였었는데,

어제 저녁쯤 상품을 바로 받아볼 수 있었다.

 

 

문제는 상품 받고나서 남편이 내 스마트 스토어에 리뷰를 작성하였는데 (별 생각없이 작성 ㅜㅜ..)

 

이게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운영정책상 부정거래에 해당되는 것이라 (친인척이 리뷰를 작성)

 

리뷰는 숨김처리되고 내 스마트 스토어는 패널티를 먹게되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남편은 나에게 미안하다며 사과했지만

벌어진 일은 벌어진 일이라 괜찮다며 이것도 실전연습아니겠냐고 토닥여주었다.

 

 

오늘도 상품 하나를 찾아서 상세페이지 편집과 함께 하루일과를 시작하였다.

 

 

일단 목표는 하루에 한개 상품등록하기 (블로그도 1일 1포스팅 목표)

 

큰 매출은 바라지 않으니 소소하게 꾸준히 운영하자는 마음을 잊으면 안되겠다.

 

 

+ 추가  

스마트 스토어의 검색노출은 1.정확도, 2. 인기도, 3. 신뢰도를 기반으로한 알고리즘 분석을 기준으로한다.

 

정확도는 말 그대로 내 상품이 카테고리와 얼마나 잘 맞는지를 점수화 하는 것이고

인기도는 내 상품의 클릭수(조회수), 찜, 등의 지표를 점수화하고

신뢰도는 부정거래, 어뷰징등을 통해 패널티를 주는것인데,  이 경우에 해당될 경우 상품 뿐만아니라 내 스토어에도 패널티 점수가 부여되는 것이라 특히 리뷰작업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한다.

 

내경우는 신뢰도에서 문제가 생긴 것인데 

 

관련 강의를 오늘 보았으니...ㅎㅎㅎㅎ 역시 사람은 공부를 해야하나보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