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성장일기

스마트 스토어 성장일기 : 40일차_소량 사입

밍또스타 2021. 9. 13.
728x90
반응형

스마트 스토어를 시작한지 벌써 40일이 지났다.

그간 주문이 2일~3일에 1건 꼴로 들어오기 시작하면서 이제 시작인가!? 

싶었지만

 

9월 초 이후로 8일 연속 신규주문이 들어오지 않았다...

추석때문이겠지???

 

이럴 때 잡다몰의 장점을 느낀다. 추석 시즌상품으로 구성해서 올릴 수 있으니깐

아직 내가 하고 있는 카테고리는 추석 시즌상품으로 뭘 구성해야할 지 감이 오지 않는다.

그나마 수저 선물세트를 추석 선물세트라고 구성해놨는데

ㅋㅋㅋ 유입이 1도 없는 상황이다.

 

어쨌든, 

위탁판매의 한계를 깨보고자 소량 사입을 진행해보았다. (*품목당 1개씩)

택배를 받을 때 포장상태와 물건 품질을 확인하기 위한 목적도 있었다.

 

물건을 받았을 때, 품질과 포장 상태도 나쁘지 않았다.

 

이제 이 상품들로 상세페이지에 사용할 사진을  찍기 위해 여러 소품을 준비하였다. 

박스에 들어있는 소품들은 검색포털에 홈카페 촬영소품 이라고 검색해서 찾은 세트상품이고,

이외에 아이보리 배경천을 구입하였다.

 

바닥에 있는 컬러풀한 천은 예전에 친구에게 받았던 천을 활용하였다.

 

카메라는 2017년에 구입한 캐논 100D를 사용하였는데,

얼마 가지 않아 캐논 200D가 나왔다는 슬픈 이야기가 있다더라.

(렌즈는 상품을 찍을꺼라 기본 단렌즈 사용/ 사실 축복렌즈 밖에 없긴 하다)

 

 

테스트 컷으로 찍은 상품 

흰색 도자기 그릇이라 컬러풀한 배경천을 덧대서 촬영해 보았다.

반응형

 

 

오.. 아마추어가 찍은 것 치고는 나쁘지 않은 것 같다.

그래도 요즘 아이폰으로 감성사진 찍는 사람들 보면 못따라 가겠더라.

 

찍은 사진들로 예쁘게 보정해서 상세페이지를 만들고 업로드하였다.

 

일반 위탁보다 돈+시간이 들어간 만큼 판매량이 나와줬으면 하는 바램이 크다.

 

오늘은 요기까지.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