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성장일기

스마트스토어 3일차_성장일기

밍또스타 2021. 8. 4.
728x90
반응형

집에서도 수입이 발생할수 있는 일을 찾아보다가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하게되었다.

 

 

첫 날은 가벼운 마음으로 스마트 스토어를 개설하였고, 이후 사업자등록/통신판매업등록까지 순탄하게 마무리지었다.

 

나름 머리를 싸매고 카테고리 및 아이템 분석을 통해 아이템 하나를 선정했다. 

 

아이테 하나 선정하는데까지 걸린시간은 약 1일 반나절.........

 

 

밥시간도 잊은채 쇼핑인사이트와 판다랭크등등 여기저기 다니며 아이템 선정까지 완료하였고

 

이후 도매사이트에서 내 아이템 중 가장 잘 팔릴만한 것(ㅎㅎㅎㅎㅎ사실 내가 사고싶은것)을 하나 골라서

 

상세페이지를 만들었다.

 

 

상세페이지는 포토샵으로 제작해야하나... 고민이 많았지만 

웹페이지 상에서 간단하게 제작할 수 있는 사이트를 2군데 발견하였다.

 

 

1. 미리캔버스 (https://www.miricanvas.com/)

 

디자인 플랫폼 미리캔버스

ppt, 카드뉴스, 포스터, 유튜브 섬네일 등 5만개 이상의 무료 템플릿으로 원하는 디자인 제작

www.miricanvas.com

2. 망고보드 (https://www.mangoboard.net/)

 

망고보드

디자인 제작 도구 망고보드 – 카드뉴스, 인포그래픽, 프레젠테이션, 포스터, 배너, 유튜브썸네일

www.mangoboard.net

 

포토샵 스킬이 없고, 미적감각이 없는 나는 미리캔버스나 망고보드 이용이 필수였는데 

하지만 망고보드는 무료이용 시 망고보드 워터마크가 남는 단점이 있어서

 

결국 미리캔버스를 사용하여 상세페이지를 작성하였다.

 

 

한 상품에 혼을 갈아넣어서 약 5시간동안 상세페이지를 작성하였는데,

 

상품 업로드까지 완료하고난뒤에는 아무것도 하기가 싫더라.......ㅜㅜ

 

 

 

첫 주문은 연습삼아 남편이 해주었다. 

 

남편이 주문했음을 알지만 내가 잘 입력했는지 다시한번 확인하고 확인해서 주문을 넣었다.

 

 

어짜피 내가 사고싶었던 것이라 

싸게 샀음에 만족하고 연습했다는 의의를 둬야지

 

언젠가 제 3자의 첫 주문이 들어오길 바라면서

오늘 성장일기 끗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