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삼성 노트북 zoom 이용 시 카메라 오류 해결 방법

밍또스타 2021. 10. 1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밍또스타입니다.
코로나가 길어지면서 이제는 비대면으로 하는 화상회의나 교육이 익숙해지신 분이  많아졌죠?

저도 얼마전에 평택시 보건소에 진행하는 임산부 심리상담을 온라인으로 받은 적이 있었는데요.
회사에서 zoom으로 온라인 교육을  받을때는 전산팀에서 노트북 연결까지 다 해주니 zoom만 접속하면 자동으로 카메라를 사용할 수 있을 줄 알았어요😂


집에서 노트북으로 혼자 zoom을 이용하려다 보니 카메라가 작동되지 않는 문제가 있더라구요.


하지만 검색창에 zoom 카메라 연결방법 또는 오류 해결방법이라고 검색하면

무수히 많은 정보글이 있는데 정작 저한테 맞는 해결방법은 없더라구요.

 

장치관리자에서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해도 카메라는 요지부동 작동할 생각이 없었어요.

 

이것 저것 만져본 끝에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서 여러분께 방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사실 다른 블로그에서 전문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이 자세히 나와 있는데 비해

제가 할 포스팅은 엄청 간단한거라 조금 민망하기도 하네요 ^^;

 

먼저 ZOOM에 접속하시면 아래 화면처럼 까만 바탕이 뜨실꺼에요.

보통 회의를 시작하기 전에 zoom 기본 설정에 내 비디오를 꺼놓게 되어 있는데요.

 

 

 

빨간색으로 동그라미 친 비디오 시작을 아무리 눌러도 비디오를 찾을 수 없다는 아래 메세지가 나옵니다.

 

 

노트북이라 외장카메라를 사용하는 것도 아닌데 카메라 전원이 꺼져있다니

무슨말인지 싶어서 한참을 찾아보아도 저에게 맞는 솔루션이 없었어요.

 

이것 저것 만지다가 알게된 방법을 삼성 노트북, Window 10기준으로 설명드리면

 

먼저 시작표시줄의 검색창에 "Samsung setting"을 검색하셔서 실행해 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텐데, 저희는 여기서 "사생활 보호"탭으로 들어갑니다.

 

 

사생활 보호 탭으로 들어가면 기본적으로 아래와 같이 녹화/녹음 방지 보안이 높음으로 설정되어 있어요.

아무래도 노트북 캠을 해킹당하는 사례들도 있었고, 사용자의 사생활 보호 차원에서 

녹화/녹음에 대한 보안 수준을 자체적으로 높게 셋팅해 놓은 것 같습니다.

 

 

이렇게 설정되어 있으면 노트북의 카메라가 작동하지 않아요.

그래서 사생활 보호 보안 수준을 아래처럼 낮춰줍니다.

 

이렇게 설정해놓으면 내 노트북 카메라가 해킹당하면 어쩌지 하는 불안감도 생기겠지만,

zoom 회의 끝나고 다시 보안 수준을 높여 놓으면 되니까요 ^^

 

 

이렇게 설정 후 닫기를 눌러 zoom에서 카메라가 잘 작동되는 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저는 이제 잘 작동하고 있네요. ㅎㅎ

조금 번거롭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회의가 끝나면 다시 Samsung setting 으로 가서 보안 수준을 높이고 있어요.

 

 

저처럼 드라이버나 다른 문제가 없으신대도 zoom에서 카메라 연결이 안되시는 분들은 이 방법도 참고해서

문제 해결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두서 없이 쓴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